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vulkan run time libraries


vulkan run time libraries


벌칸은 크로노스그룹에서 개발중인 API로 모던 GPU 기반 고효율 그래픽 및 컴퓨트용 개방형 표준합니다. 


벌칸은 올해로 22년된 오픈GL 스펙의 대안으로 기획됬으며, 개발자가 단순한 그래픽 드라이버를 통해 GPU를 더욱 직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을 기본 합니다. 


3D 그래픽 렌더링에 따른 CPU 과부하를 줄이고, 스마트폰과 기타 모바일 기기에서 세련된 그래픽을 더 유려하게 구현하도록 해주도록 도와주는게 vulkan run time libraries이 하는 일입니다.


vulkan run time libraries은 게임 등 여러가지 그래픽 관련된 프로그램을 실항시키기 위한 것이며, DirectX와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 파일은 트래픽이나 메모리를 잡아먹는 양이 작기 때문에 굳이 삭제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많은 분 들이 걱정 vulkan run time libraries 악성 코드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말을 하기 전에 악성 코드가 아닌 그래픽을 지 원하는 그래픽 라이브러리 중 하나입니다. 2017 년 2 월에 출시 된 프로그램에 OpenGL 이후에 만들어진 API에서 AMD의 프레임을 베이스로 디자인 되 고 현재 창으로 리눅스용으로 공개 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설명을 드리자면 DirectX의 라이벌로 등장 하 고, 간단 하 게 기록을 살펴보면, 15 년 3 월 3 일 GDC 2015에서 정식으로 등장 하 고 그 후 2016 년 2 월 16 일에 정식 명칭 이다


Vulkan 1.0가 릴리스 되었습니다. AMD에서 모든 문서를 지 원하는 표준으로 규정 되 고 OpenGL을 그대로 크로스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는 다른 x86 64 기반과 ARM 기반 하드웨어 성능 차이는 모바일 플랫폼을 OpenGL ES에 분할 하 여 사용 하면 Vulkan는 다양 한 플랫폼과 OS를 제공 합니다. 앞으로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 한다 vulkan run time libraries, 컴퓨터로 vulkan run time libraries 설치가 경우 삭제할 수도 없지만, 악성 코드가 할당 된 공간을 그냥 유지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Vulkan Runtime libraries는 NVidia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DirectX 또는 OpenGL등, 3D API 기술에 관한 것으로 최신 업데이트시에 발생되는 새로운 그래픽 표준으로 악성코드 혹은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는 Vulkan Runtime libraries는 안드로이드, 리눅스, 타이젠 등과 같은 다양한 OS를 지원합니다.




vulkan run time libraries